Open Nav
HOME / 고객지원 / 사이버추모관
사이버추모관
제목 리치 가는 길, 정성으로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.
작성자 반려묘 정리치의 형아
작성일자 2020-09-27




일주일 전 일요일... 저녁 6시 부터.... 리치의 장례를 펫바라기에서 치뤘던 리치의 가족입니다.
먼저 아이를 떠나보낸 지인의 조언과, 제가 직접 찾아보며 따져서 추린 몇 개의 업체 중 이 곳이 맞아서 강남쪽 우리 집하곤 거리가 좀 있어도 선택을 하게 되었고,
그 순간조차도 아이의 슬픔에 불쾌감을 당할 상술을 겪으면 어떠나 불안하고 경계했습니다.


아이가 함께했던 것들을 태울 때 함께 보내주고 싶었는데...장례법 상 그럴 수 없던 것이 아쉽지만 서운함 느끼지 않게 잘 설명해주신 것이 고맙습니다.


그리고 그 날도 고양이별에 갈 줄 몰랐던 터라서... 대비는 했지만 확정하지 못했던 그 사진들을 들고 영정사진에 대해 도와주셨던...
아이 음악을 준비해 가지고 온 것도 구현해주셨던...
아이의 추모공간에 꽃을 놓고 싶어 사온 꽃을 일일히 잘라주면서 아이 담긴 관에 이쁘게 보일 수 있게 해주시고...
너무 슬퍼하는 저를 많이 진정시켜주시고 고맙다는 말을 전하게 도와주셨던 분...자신의 반려동물 이야기도 해주셨던 따뜻함. 그 친절함.
마지막 화장작업이 끝나는 모습. 유골을 담은 모습까지 예의를 갖추신 모든 직원분들께 감사합니다. 덕분에...아이를 잘 보내줬다고 생각했습니다.


인간의 장례지처럼 주변에 아무것도 없이 숲만 있고, 그런 공간이었다면 더욱 좋았겠지만... 제가 찾아보고 지도상에서 위치확인했던 많은 장례업체 다 공장,축사가 인근에 있는 곳이었습니다. 그래서 펫바라기오기 직전까지의 축사냄새, 인근 다른 공장의 냄새 이런 건 평소 냄새에 민감한 편임에도 불구하고 별 신경이 안 쓰였습니다.


펫바라기 내부 공간도 잘 꾸며져있고, 추모공간은 아주 조금만 더 밝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있었지만 좋았고...가장 중요한 건 저희를 상대해주신 직원분들이 보여준 친절과 따뜻함입니다.


고맙습니다. 펫바라기 여러분.
아직도 전 아이를 보내서 너무나도 힘들지만, 아이를 보낸 2차 동물병원을 비롯해서...펫바라기 여러분들께서 정성을 들여 아이가는 길을 도와주신 덕분에 저희가족이 우리 리치 가는 길에 그 어떤 걸림없이 잘 보낼 수 있었습니다.


평생 잊지 못할 기억을 친절함과 따뜻함을 보태주셔서 고맙습니다.


...고맙습니다.




조회수 104
다운로드수 0